본문 바로가기

2016/104

[고양이 이야기] 고양이 발톱관리 고양이 발톱 관리 안녕하세요 냥냥집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양이의 발톱관리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시면서 신경쓰고 관리 해주셔야 하는 것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발톱은 꼭 관리해주셔야할 필수적인 요소중 하나입니다. 고양이 발톱은 세로로 겹겹히 자라기 때문에 본래 사용하던 발톱이 시간이 지나면 허물 벗겨지듯이 뜯어져 나가고 새로운 발톱이 겉으로 나오는 형식으로 발톱갈이를 합니다. 야생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는 자연스럽게 발톱 갈이가 되어 특별한 관리가 없어도 잘 생활하지만 실내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들은 평소 생활에서 발톱을 완벽하게 갈 수가 없기 때문에 집사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고양이의 발톱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크래쳐 배치해주기 스크래.. 2016. 10. 31.
[고양이 이야기]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음식들 - 고양이가 먹을수 있는 음식들 - 안녕하세요 냥냥집사입니다^^.저번엔 고양이게 위험한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냥님들과 함께 살다보면 사료만 줄수가 있나요. 사료말고도 냥님들이 먹어도 되고 때론 도움도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 숙지해서 한번씩 필요에 맞게 특식을 대접합시다!! ♣ 관련 포스팅 -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1. 생고기 고양이는 본래 육식을 하는 동물로서 생고기를 먹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고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을 고양이가 잘 합성하지 못해서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고양이 사료에서 타우린이 첨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식으로 섭취하는 타우린에 비교 할 수는 없을 겁니다. 사람도 식단을 다채롭게 하지 못할 경우 알약.. 2016. 10. 26.
[고양이 상식]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 고양이에게 주면 해로운 음식 - 집사된 자의 도리로써 당연히 냥님들 건강에 나쁜 음식은 배제하는것이 인지상정!! 주변에서 흔히 먹을지도 모르는 음식을 잘 숙지했다가 모르고 주는 일이 없도록합시다!! 1.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 테오피린과 카페인은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중추신경계에 작용해서 비정상적인 박동과 발작, 구토를 유발하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2. 우유 우유에는 락토오스(Lactose, 젖당)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을 고양이는 분해하지 못합니다. 사람도 유당불내증이라고하는 우유를 소화 못시키는 분들이 꽤나 많은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시리라 생각합니다. 만화에서 고양이가 우유를 먹는 장면이 자주나오기 때문에 줘도 된다고 생각하는.. 2016. 10. 13.
[고양이 이야기] 냥냥님들의 프로필 - 냥냥님들의 프로필 - 집사된 자의 도리로써 저희집 냥냥님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첫째묘 - 쿠키 * 이름 : 쿠키(애칭 : 꾸끼)* 나이 : 3살* 성별 : 여* 종 : 페르시안 친칠라(회색, 흰색)* 성격 : 약간의 낯가림이 있으나 친해지면 온순해지는 성격. 친해지면 수다쟁이가 되서 조용히 바라보면 냐냐거리는 것을 볼수 있음. 낯선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함. (모르는 사람이 이름을 부르면 펀치를 날리는 경향이 있음^^;) 가만히 있는 것을 즐기며 높은 곳의 상자에서 자는 걸 좋아함. 둘째묘 - 묘묘 * 이름 : 묘묘* 나이 : 4살쯤(?)* 성별 : 남* 종 : 폴드(흰색)* 성격 : 낯가림이 전혀 없는 개냥이 중에서도 완전한 개냥이(신기하게 손짓 신호만 보내도 옆으로 오는.. 2016. 10. 11.